본문 바로가기

CONTENTS/Highlight

4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왔다! 레드벨벳의 우정-Up 제주 여행기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

환상의 섬 제주도로 떠난 다섯 멤버들의 우정 여행기가 궁금해?

글. STUDIO Unit 콘텐츠사업팀 유지우

 

짧고도 귀한 계절이 왔습니다. 사무실 안에서만 흘려보내기엔 너무나도 아까운 이 가을, 특별한 챌린지를 시작할 수 있는 하루가 있었습니다. 바로 지난 9월 23일이었는데요. 이날부터 매일 무엇인가를 하면 12월 31일에 딱 100일이 된다는 말에 SNS마다 ‘100일 챌린지’라는 타이틀을 단 목표들이 등장했죠. 지금이 바로 잠시 느슨해졌던 마음을 움직여 레벨업! 하기 좋은 타이밍 아닐까 싶습니다. 


의미 있는 이 날! 4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레드벨벳도 Level Up 출발선에 섰습니다9월 23일 <레벨업 프로젝트>의 새로운 이야기를 환상의 섬 제주도에서 시작한겁니다. 의미 있는 이 날 공개된 다섯 멤버들의 우정 여행기를 함께 보시죠!

 

▲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 출처=SM C&C

 

<레벨업 프로젝트>는 당신의 인생을 LEVEL UP! 시켜준다는 콘셉트로 시작된 레드벨벳의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입니다. 레드벨벳은 레벨업 프로젝트를 통해 미션을 클리어하듯 한 단계씩 LEVEL UP 해 나가는데요. 2017년 7월 첫 방영된 시즌 1부터 지난 9월 23일 공개된 시즌 5까지 레드벨벳은 어떤 레벨업 여행을 보여줬을까요?

 


Lv.1 #시즌1_레드벨벳_리얼리티는_처음이라

무엇이든 '처음'이라는 단어가 붙으면 더 설레고 더 기대되기 마련인데요. <레벨업 프로젝트>의 시작이자 레드벨벳의 첫 여행은 태국 파타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멤버들과의 여행, 패러세일링 등 모든 게 처음인 레벨이들은 패키지 자유여행과 즉흥 자유투어, 혼여행을 즐기며 자신만의 여행 취향 커스텀 레시피를 만들어 갑니다.

▲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1> 출처=SM C&C


Lv.2 #시즌2_한국속의_유럽여행은_처음이라

조이의 합류와 함께 남해에서 여수, 통영까지 대한민국 남도 여행을 즐기는 레드벨벳. 내추럴+액티비티+럭셔리 (한국 속) 유럽을 즐기는 5인 5색 여행 방식을 통해 레벨이들의 여행 레벨은 또 한 번 LEVEL UP 됩니다.

▲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2> 출처=SM C&C


Lv.3 #시즌3_여행에서_보물찾기는_처음이라

'이번엔 (찐) 유럽이다!' 유럽의 보석, 슬로베니아에서 펼쳐지는 본격 레드벨벳 유럽 로망 실현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도심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보물찾기를 통해 레벨이들은 온전히 여행을 즐기죠. 멤버들과 함께 만든 보물 같은 추억을 안고 돌아옵니다.

 

▲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3> 출처=SM C&C


Lv.4 #시즌4_이토록_아슬한_리얼리티는_처음이라

레드벨벳의 첫 유닛, 아이린&슬기의 아슬~한 케미를 담은 스핀 오프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 지난 시즌까지는 국내외 여행지를 배경으로 레벨업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면 이번엔 집밥, 가구 조립부터 방탈출까지 소소하지만 특별한 일상 속에서 LEVEL UP! 모멘트를 발견합니다.

▲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 출처=SM C&C


그리고 4년 만에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가 완전체로 돌아왔습니다! 태국 파타야, 대한민국 남도, 유럽과 서울을 거쳐 레드벨벳은 어디로 떠났을까요? 반짝이는 Ocean, 야자나무 그늘 아래서 Happiness를 외치는 바로 그곳! 제주도입니다.

 

▲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 메인 포스터. 출처=SM C&C

Lv.5 #시즌5_완전체_제주여행은_처음이라

이번 시즌은 제주도 푸른 섬을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다섯 멤버가 추천하는 5개의 여행 장소에서 진행되는 레드벨벳의 우정-업! 프로젝트에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데뷔 9년 차 레드벨벳의 찐텐 모멘트를 가감 없이 볼 수 있습니다.

 

▲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 메인티저

 

함께 있을 때 시너지 UP! 케미 UP! 되는 레드벨벳의 찐친 케미가 가득 담긴 메인 티저는 공개 직후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때론 장난스럽게 때론 진지하게 때론 열정적으로 푸른빛 제주를 즐기며 1박 2일 동안 시도 때도 없이 우정-업을 외치는 레벨이들 덕분에 오디오가 빌 틈 없이 꿀잼 모멘트로 가득했다는 후문입니다.


▲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 출처=SM C&C

 

여름의 제주, 그 뜨거웠던 순간을 함께한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빼놓을 수 없겠죠?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를 담당하고 있는 STUDIO Unit 콘텐츠기획제작3팀의 막내 4인방 김주영, 서유나, 김이헌, 임상희 PD를 만나봤습니다.

 

▲ (사진 왼쪽부터) 서유나, 임상희, 김주영, 김이헌 PD. 출처=SM C&C

 

Q. 안녕하세요! 방금까지 편집을 하다 오셨다고요.

주영: 마지막회 시사 후 재편집을 하다가 왔습니다. 드디어 촬영 마지막 스폿에 도착했어요. 이제 진짜 다 왔어요, 마무리 단계. (눈가 촉촉해지며) 시즌 5가 이렇게 끝나가네요. 인터뷰하는 시점 기준 내일(9/23)이면 첫 회가 공개되는데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Q.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를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요?

이헌: 이건 정말 중요한 건데요. 시즌 1~4를 꼭 보셔야 해요시즌 5는 이전 시즌과 또 다르게 색다른 매력이 있거든요. 여행지도 다르고, 컨셉도 모두 달라요. 각 시즌을 비교하면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Q. 제주도 촬영 현장에서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하나 소개해주세요!

유나: 장소 이동 전에 멤버 차량이 출발할 수 있도록 촬영 세팅을 해야 했어요. 원승연 본부장님께서 주차된 차량이 나가기 쉽게 운전대를 잡고 위치를 조정해 주셨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그 이후에 문이 안 열리는 거예요. 제가 너무 놀라서 문이 안 열린다고, 차에 열쇠 두고 내리셨다고 급박하게 소리쳤어요. 알고 보니까 그 차량은 차 안에 키를 두고 내리면 운전석 문만 열리는 차더라고요. 본부장님께서 근래 몇 년간 이렇게 자리에서 벌떡 일어날 정도로 놀란 적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지금까지도 놀리세요. (웃음)

 

Q.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를 한 단어/문장으로 표현한다면요?

주영: LEVEL UP! 사실 이 팀이 만들어지고 나서 리얼리티가 처음인 PD들이 많았어요. 같이 촬영을 가본 멤버도 아니었고 긴박한 스케줄에 촬영이 다가오는 것도 현실감이 없었거든요. 초반 편집도 쉽지 않았고 모두가 고생했죠. 그런데 어느새 막바지에 다다르니 저희 호흡뿐만 아니라, 다음 촬영에 가서도 더 잘 할 수 있을 것만 같은 자신감도, 편집 실력도 레벨업 됐죠. (웃음)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 역시 회차가 진행될 수록 더 재미있을 거라고 장담합니다.

 

상희: 청춘 (부제) 다신 없을 여름이었다. 언제 저희가 또 이 조합으로 만나서 이렇게 촬영장을 휘저을 수 있겠어요. 촬영장을 떠올리면 기분이 몽글몽글 해져요. (감성 명조체 자막으로 읽어주세요.)

 

이헌: 잊지 못할 여름의 빨간맛.


모두: 스타트라인더 달려야죠. 저희는 끝까지 달릴 거예요.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으로 시작했지만 스타트라인을 끊고 나니까 ‘다음 리얼리티는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자신감과 욕심이 생겼어요. 이제 가속도를 내서 더 달릴 일만 남은 것 같아요. 첫 번째 완주를 끝냈으니 두 번째 질주만이 남았죠.

Q. 마지막으로… 레벨업으로 3행시 부탁드려요!

레: 드처럼 강렬하고
벨: 기에 감자튀김처럼 화려하게
업: 그레이드되어 돌아온 레벨업5 많은 관심 불살라빔~🎵

 

(사진 왼쪽부터)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 시그니처 포즈를 취하는 서유나, 임상희, 김주영, 김이헌 PD. 출처=SM C&C


환상의 섬 제주도로 떠난 레드벨벳의 우정-업! 여름 여행기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5>

지금 바로 웨이브(wavve)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일찍 만나고 싶다면 SM C&C STUDIO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SMCCStudio)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업로드 되는 선공개 영상을 놓치지 마세요!